HOME > 게시판 > 사진게시판
레지오 마리애 야외행사
레지오 마리애 단원 270여명은 2010년 10월 3일 남양성모성지로 야외행사를 다녀왔습니다.
단원들은 10월 로사리오 성월을 맞아 남양성모성지를 방문하여 성모님의 겸손을 본받을 것을
다짐하며, 묵주기도와 십자가의 길 기도를 하였습니다.
순교기념관 상량식
9월 5일 교중 미사 후  많은 신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순교기념관 상량식이 있었다. 한국 최초의 순교자 윤지충 바오로와 권상연 야고보 및 유항검 아우구스티노 일가를 기리기 위해 설립된 순교기념관은 내년초 준공될 예정이다.
은총시장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은총시장이 5월 30일(주일)성당 뜨락에서 있었다.
어린이들은 그동안 열심히 모은 달란트로 물건을 사고, 어머니들이 정성으로 마련한 간식을 먹으며,
물풍선 터트리기와 과자따먹기등 신나는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성모의 밤
싱그러운 5월 29일(토) 저녁에 성모의 밤 행사가 있었다.
성모상 점등 및 화관식을 시작으로 신자들의 마음을 담은 꽃과 촛불 그리고 각자 준비한 성모님께
드리는 글을 봉헌 하며 묵주기도를 드리는등 사랑이 물결친 성모의 밤이었다.
효도잔치
어르신들을 위한 효도잔치 5월 21일 성당 잔듸밭에서 식사대접과 함게 국악으로 어르신들을 흥겹게 하였다.
한국 최초의 순교자 "윤지충, 권상연"학술 심포지엄
한국 최초의 순교자인 "윤지충과 권상연 학술 심포지엄이 5월 7일 과 8일 교구청 4층 강당에서
주교님과, 신부님, 학자들 그리고 교회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신해박해 219주년 전동성당 바자회
전동성당에서는 신해박해 219주년을 맞아 5월 1일 부터 5월 5일까지 바자회를 열었다.
전 신자가 한 마음이 되어 서로 서로 사랑과 정성을 담아 오시는 손님들을 사랑으로 맞이하였다.
윤지충,권상연 순교자기념관 공사 진행 현황
윤지충, 권상연 순교자 기념관건립 공사가 잘 진행 되고 있습니다.
관심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새 신자 성지 순례와 요셉회 성지순례
새 신자들이 천호성지와 나바위 성지로 성지순례를 다녀 왔습니다.
요셉회 회원들이 전동성당 천주교 발상지를 다녀왔습니다.
성 목요일, 성 금요일, 부활성야, 부활 낮미사
2010년 4월 4일 부활주일을 맞이하여 성목요일 세족례를 시작으로 성체조배와, 십자가의 길 십자가 경배 와 빛의 예식 부활초 축성, 세례수 축성 과 부활 계란을 함께 나누고, 부활 낮 미사 후에는 전 신자 국수잔치로 부활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1 이전 10개 1 2 3 4 5 6 7 8 다음 10개 8